교육 및 양육


중보기도

Intercessory Prayer


중보기도 사역은 크게 릴레이기도와 중보기도모임을 진행합니다. 릴레이기도는 본교회 중보기도실에서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1시간 단위로 쉼없이 이어지며, 릴레이기도 신청자가 본인이 신청한 시간에 이전 중보자와 바톤터치하여 기도하는 것으로 진행됩니다. 

하늘의 문을 여는 중보기도실

기도의 자리 

중보기도 모임 안내

중보기도 모임은 주일, 수요일, 금요일에 있으며 인도자가 기도제목을 인도하며 기도한다 

① 주일기도모임: 주일 오전 10시 주일예배와 담임목사님을 위해 중보기도합니다

② 금요 기도모임 : 금요일 오후 7시 예배와 교회를 위해 중보기도합니다

③ 수요기도모임: 수요일 오후 5시 30분 예배와 교회를 위해 중보기도합다.

QnA. 중보기도 사역에 대해 궁금합니다

조회 39

A. 중보기도 사역은 1년에 한 번씩, 중보기도학교와 중보기도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이른 봄 3월에는 중보기도학교를 엽니다. 보통, 주일 오후 또는 토요일 낮시간에 진행되며, 교회사역 일정에 고려하여 요일은 정해집니다. 중보기도학교는 가을에 있는 중보기도세미나를 참석하시고 교회에 등록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총 6주 과정을 수료한 후 수료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중보기도학교와 밀접하게 연계되어 진행되는 중보기도 세미나는 가을이 시작하는 9월쯤에 진행됩니다. 전 성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세미나 이후 릴레이 중보기도자를 신청하실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단, 위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조회 20

A. 우선 순위로는 교회를 위해서, 선교지와 선교사님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또한, 수시로 긴급 기도 요청이 들어온 내용을 중보기도 하시고, 그 외에 구원을 위한 기도, 응답을 위한 기도 순으로 기도하시면 되십니다. 참고로, 본교회 기도 제목들은 수시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며, 본교회 담당교역자 또는 중보기도실의 기도제목 노트로도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조회 19

A. 중보기도 제목에는 개인 기도제목이 있습니다. 성도님들의 개인 기도제목의 경우는 교회를 사랑하고,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비밀을 철저하게 지켜주셔야 되십니다.

조회 15

A. 릴레이기도는 원활한 기도를 위해 요일별로 책임자가 있습니다. 사정이 있으시거나, 시간 조정이 필요하신 경우는 요일별 책임자에게 문의하셔서 조정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조회 28

A. 가능합니다! 다만, 기도하실 수 있는 장소가 필요하시겠죠? 본인이 릴레이기도를 할 수 있는 가능한 장소를 먼저 생각해보시고, 원하는 시간을 정해서 알려주시면, 중보기도 제목을 중보기도 담당교역자가 기도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전달해 드립니다. 중보기도를 하는데 있어 본교회에서 정한 룰은 집이나 사무실 장소에서 기도하시는 분들은 교회를 위한 기도와 선교지, 선교사를 위한 기도로 제한합니다. 개인기도제목은 교회 안에서만 하는 것이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조회 18

A. 올리브교회 성도로서, 새가족 10주 과정을 수료하신 하신 후 중보기도학교 수료자 또는 중보기도 세미나에 참석한 성도분이라면 누구나 동참하실 수 있으며, 수시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릴레이기도 중보자는 수시로 신청을 받습니다.  


신구약 읽기 네비게이션

Bible Study


성경은 역사의 흐름과 함께 합니다. '성서신학'의 방법론으로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역사를 따라 명확하고 일관성 있게 나타나는 중심주제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또한 성경 책 목록을 역사 순서대로 읽을 수 있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주어진 기간 동안 구약과 신약을 1독 하는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구약 읽기 내비게이션

역사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구약 성경 목록(창-출-민-수-삿-삼-왕-대-라-느)을 기준으로 나머지 성경 목록을 이해하게 됩니다. 1600년 동안 40여 명의 저자가 각각의 시대를 살면서 쓴 성경의 이야기가 한 개의 스토리로 엮어지고 그 속에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과 계획을 보게 될 것 입니다. 

신약 읽기 내비게이션

구약은 긴 역사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구조는 복잡하지만 내용은 단순합니다. 그러나 신약은 반대로 구조는 간단한데 내용이 복잡합니다. 신약을 두개로 구분하는 이야기는 '예수 이야기'와 '사도 이야기'입니다. 신약의 '예수 스토리', 'History'를 발견해 가게 될 것입니다. 

교재: 신구약 읽기 내비게이션 세트(전2권)(성경 말씀 통독 읽기 읽는성경 일독 삼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