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케냐

동 아프리카 케냐의 이슬람 지역인 타나리버 카운티에서 잃어버린 영혼들이 예수님께 돌아오기를 소원하며, 마을 단위로 하나님 나라를 건설해가고 있습니다. 골반티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교육선교를 통해 무슬림 아이들을 포함한 어린이들에게 예수님을 전하고 있으며, 구제 사역과 의료 선교, 모기장 나눔과 이발 사역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을 섬기고 있습니다. 골반티 교회와 협력하여 무슬림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전함으로, 부족 간의 전쟁이 그치고 평화로운 마을 공동체가 세워지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미깅고 마을과 추마무레푸 마을에 교회를 개척하여 복음 전파의 사명을 감당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세움으로써 교육선교를 통해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기를 소망합니다. 특별히, 지역 내의 오지에 거주하는 미전도 종족에게 예수님을 전함으로써 땅끝까지 복음이 전파되기를 기도합니다.

유치원 사역

골반티 마을에 약 80명의 어린이들에게 예수님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중 25% 정도는 무슬림 아이들이고, 무슬림 선생님도 한 분 있습니다. 모두 하루 속히 예수님을 영접하기를 기도하며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루 4시간씩 기본 과목과 기독교 과목을 교육하며, 점심식사와 식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사역

선교지 일대가 이슬람 지역이므로, 현재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 기독교 교육과정(CRE/Christian Religious Education)이 없는 상황입니다. 골반티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주변 마을의 초등학교에서 CRE를 가르치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장학 사역

교회 일꾼들 중에 가정이 너무 어려워서,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6년 하반기부터 교회 청,장년 중에서 선발하여, 신학생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골반티교회(Golbanti Church)‬

골반티는 오래전부터 케냐 남동부에서 발생하는 부족전쟁의 중심지이며, 이슬람 지역으로 들어가는 첫 관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4개의 서로 다른 부족 1,600명 정도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골반티 교회를 도와서,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어서 교회 건물을 증축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미깅고빛의교회(Migingo Mwangaza Church‬)

타나리버 지역에 개척한 첫 교회입니다. 외딴 마을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변에 교육시설이 전혀 없습니다. 아이들이 많기 때문에, 교회 건물을 사용하여 유치원을 신설할 계획입니다.

추마무레푸교회(Chuma Mrefu Church‬)

케냐 각 지역으로부터 여러 다른 부족 사람들이 이주해 와서 만들어진 개척 교회입니다. 현재는 나무 밑에서 예배 드리고 있지만,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한 교회입니다.
2016년 후반기에 교회를 건축하고 점차적으로 초등학교를 세워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현재 식수 공급이 전혀 안되고 있어서, 물탱크 설치가 시급한 마을입니다.

마둥구니교회(Madunguni Church)

마둥구니는 특별히 무당과 주술사가 많이 모여 사는 마을로서, 악한 영들의 집합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케냐 교단(Jesus Rejoicing Centre)과 협력하에 마둥구니 교회를 개척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사역지에는 미전도종족 2개 부족이 있는데, 오르마 부족과 와르데이 부족입니다. 이들이 거주하는 지역이 광범위해서, 마을 단위로 복음을 전할 선교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타나 강 섬에 있는 오르마 부족 마을 중에 키파오 마을부터 방문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2012년 부족전쟁으로 많은 희생자를 냈던 곳으로, 이 섬에는 마을마다 모스크만 있을 뿐, 교회는 단 한 개도 없는 지역입니다. 우리들의 기도가 많이 필요한 곳입니다.
안우석 목사, 정송 전도사
안우석 목사, 정송 전도사Africa Kenya Missionary
동아프리카 케냐 남동부에 위치한 타나리버지역을 중심으로 교육사역과 교회사역으로 나누어 선교하고 있습니다.
미션펀드 후원해주세요